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

토렌트(torrent) 이용시 다운로드 속도가 안나오는 경우

개인마다 틀리겠지만 필자 생각에는 대표적으로 는 7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인터넷이 문제인 경우
-토렌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말하기를 어떤 회사의 인터넷을 이용하냐에 따라 속도가 다르게 나온다고 하는데요.
필자의 경우에는 모르겠지만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속도가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예로 인터넷을 이용시 속도가 안나온다면 끊긴다면 토렌트를 이용시 문제가 있을 수 있네요.
이 경우에는 인터넷 회사에 a/s를 받으세요.

2.주변 환경의 경우
-주변 환경이 어떠하냐에 따라 다르게 나올 수가 있습니다.
예로 인터넷을 이용하기가 힘든 곳 또는 지역입니다.
이 경우에는 인터넷 이용시 원활한 곳 또는 지역에서 이용을 해주세요.

3.자료를 배포한 곳 또는 지역의 경우
-자료를 배포한 곳 또는 지역과 받는 곳 또는 지역이 다르거나 멀 경우에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예로 배포지가 미국이고 받는 지역이 한국인 경우 입니다.
이 경우에는 일단 시드가 있나 배포자가 공유를 하고 있나 확인 하시고 그 족건에 충족 된다면 속도가 나올 때 까지 기다리시고 그래도 안나온다면 다른 자료를 이용 해보세요.

4.배포자가 공유를 하지 않은 경우
-배포자가 공유를 하지 않은 경우 즉 컴퓨터를 켜놓지 않은 경우에는 속도가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배포자는 자료를 배포할 때 컴퓨터를 오랫동안 켜주시고 그럼과 동시에 받는 사람이 몇명인지 또한 완료된 사람들 또는 시드를 유지한 사람들이 몇명인지 확인 하시고 공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배포를 하기 전에 인터넷과 주변 환경을 확인하시고 배포하기 바랍니다.
추가로 배포할 때 시드 유지(최소 1시간 이상)를 해달라고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5.시드가 적거나 없는 경우
-시드는 seeding이라고 불리우고 자료를 받은 사람이 같은 자료를 받는 사람에게 자기가 받은 자료의 정보를 공유하여 빨리 받을 수 있게 하거나 많은 사람들이 받을 수 있게 하는 행동? 또는 뜻 입니다.
하는 법은 다운로드 완료 후에 토렌트 프로그램을 끄거나 다운로드 목록을 삭제하지 않고 한시간 이상(최적의 시간) 켜두는 겁니다.
그렇게 하시면 시드 유지를 해주는 방법 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같은 자료를 다운로드하는 분에게 도움이 됩니다.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6.트래커가 없는 경우
-트래커는 tracker라고 불리우며 일종의 업로드와 다운로드의 중계자 역활을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꼭 필요한건 아니지만 이게 없는 경우에는 속도가 안나오기도 하네요.
필자의 경우에는 적극 추천 합니다.
하는 법은 "트래커로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 게시글" 참조 바랍니다.

7.설정을 할경우
-종종 속도가 안나온다고 인터넷을 뒤지면서 따라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설정을 잘못하시면 속도가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그렇게 하지 않고 트래커 또는 트래커+간단한 설정만으로 해결을 봅니다.
필자의 방법으로 할경우에는 위에 조건에 포함되지 않다면 즉 나쁜 조건이 아니라면 속도가 잘나오네요.
하는 법은 "트래커로 빠르게 하는 방법" 게시글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