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계/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폰 사용시 sd 카드 인식 문제


어제 자려고 할때 쯤 배터리가 나가서 다시 키니 sd 카드가 인식이 안되는게 아니였겠어요.
어그제도 그러고 전에도 그러고
이 문제는 자주 격어봐서 해결 법은 아나 이 오류를 걸리니 좀 짜증 스럽네요.

여튼 이 문제에 대해서 글을 쓰자면 안드로이드 폰에서 기기에 따라 자주 또는 가끔 걸리는 에러 또는 오류 입니다.

에러 명은

1.sd 카드가 준비 중 입니다.
2.손상된 sd 카드
3.sd 카드가 손상이 되었습니다.

이 오류가 왜 걸리는 지는 자세하게 모르겠으나 중요한 점은 기기 문제라는 겁니다.
이건 저의 생각이라서 틀릴 수도 있으나 교체를 하니 해결이 되었다는 분들도 종종 있네요.
그러나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
진짜로 sd 카드 즉 메모리에 문제가 있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1.기기의 문제 이다.
2.메모리의 문제 이다.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 무엇 일까요.?
이유 중에서 나온 결론 답 중에서

1번(결론 단락 부분)의 경우에 저의 기준으로는 일시적인 오류더군요.
이 경우에는 해결이 가능 합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1번째 방법
1.시스템 설정에 가서 sd 카드 마운트를 하기

2번째 방법
1.재부팅 하기

3번째 방법
1.종료를 한다.
2.메모리를 해제 또는 뺀다.
3.부팅을 한다.
4.부팅 확인 후 종료를 한다.
5.메모리를 창착 한다.
6.다시 부팅을 한다.

그러나 이렇게 해도 안된다면 마지막 방법이 있습니다.

[준비물:메모리,리더기,컴퓨터]

1.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을 합니다.
2.내컴퓨터에 갑니다.
3.이동디스크의 속성에 갑니다.(예:이동 디스크 f)
4.오류/섹터 검사를 합니다.
5.끝날 때 까지 기다립니다.

*오류/섹터 검사를 할때 다른 작업을 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문제가 없었네요.
혹시 모르니 되도록이면 다른 작업은 자제 해주세요.

그러나 일시적인 오류가 아니라면 기기 자체의 문제 일텐데요.
그럴 경우에는 수리 또는 교체를 해보셔야 할것 같네요.

2번(결론 단락 부분)의 경우에는 메모리 자체 오류일 가능성이 큽다.
즉 여러 기기에서 사용할 경우에 인식이 안될 가능성이 큽니다.
일단 쉽게 확인을 하는 방법은 컴퓨터로 연결을 해보는 겁니다.
컴퓨터로 연결을 해보았는데 인식이 안된다면 메모리 자체의 문제라는게 확실시 되는 겁니다.
이 경우에는 수리 또는 교체,새로 구매를 추천을 해주고 싶네요.
그러나 예외는 있습니다.
포멧 만으로 해결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기 전에 컴퓨터에서 인식 여부를 확인을 하시고 하시기 바랍니다.
포멧을 해도 안된다면 포멧을 할 수가 없다면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수리,교체,새로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